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 몇년까지

오늘은 임플란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임플란트를 한번 하게 된다면 임플란트 수명은 얼마나 된다고 할 수 있을까요?

임플란트 수명

최근 노인인구가 늘어나면서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아래에서 바로 임플란트 지원금 신청할 수 있으니 꼭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수면 임플란트를 통해 무통 임플란트도 있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임플란트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란 치아 결손 시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시술입니다. 치아가 상실되었을 때 자연치아처럼 대체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죠.

하지만 치과 치료중에서도 고난이도 수술이기 때문에 부작용과 재수술 사례 또한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임플란트 종류 및 장단점 그리고 임플란트 수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 종류는 어떻게 될까요? 임플란트 종류는 크게 국산과 수입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산 임플란트는 이런것들이 있습니다.

구분이름
국내산오스템 임플란트
디오임플란트
네오 임플란트
덴티움 임플란트
외국산스트라우만, 아스트라

오스템 임플란트 할인 바로받기

임플란트 장점

그렇다면 임플란트의 장점은 어떤게 있을까요?

  • 브릿지 보철과 달리 옆의 치아를 삭제하지 않고 치아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자연치아와 비슷한 힘으로 음식물을 씹을 수 있습니다.
  • 끼웠다 뺐다 하는 틀니와 달리 잇몸에 고정되어 있어 편안하고 이물감이 없어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 자연치아와 달리 충치가 생기지 않고 비교적 수명이 깁니다.
  •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어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자신감을 갖게됩니다.

임플란트 단점

음식을 씹는 기능이라는 면에서 자연치아의 80~90%라고 이야기합니다.
건강한 자기차아보다는 약합니다. 하지만 흔들리는 자기치아보다는 더 튼튼하게 사용할수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한가지 중요한 이야기가 빠져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자기 방어작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잇몸이 안좋은 경우 별다른 치료를 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까지는 몸에서 버텨줍니다. 수십년간 치료를 받지 않은 분들도 반드시 빼지 않아도 되는 이유가 여기있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염증이 발생하면 주변의 뼈가 자기치아에 비해 빠른 속도로 녹아들어갑니다. 사람의 잇몸이 가지는 방어기전이 없기 때문입니다. 또 치아는 흔들리면서 씹는 힘을 흡수하지만 임플란트는 흔들리지 않기 때문에 씹는 힘이 그대로 전달되어 뼈가 녹는 속도가 더빨라 질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도 자연 소실될 수 있다. 평균적으로 임플란트의 수명은 10년 안팎이다. 그러나 환자의 구강 상태와 관리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 그보다 덜 쓰기도, 더 오래 쓰기도 한다.

임플란트의 수명이 다해 제거되면 자연 치아가 빠지는 것과 같다. 그 자리에 뼈가 차고 잇몸이 덮인다. 잇몸과 뼈의 상태를 점검해서 재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임플란트 수술과정 더 보기

임플란트 시술 하루만에 가능할까

임플란트를 심고 치아모양을 만드는 것이라고 하면 하루에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치아로 앂는 기능을 제대로 하기위해서는 하루에 가능한 임플란트는 없습니다. 치아를 빼고 그날 당일에 심을수는 있지만 그치아가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역시 몇달을 기다려야 합니다.

이걸 하루에 완성을 할수있을까요?

치아가 빠지고 보기 싫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하려고 하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오히려 이런식의 치료방법은 경우에 따라 치료의 실패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연구결과를 보면 큰 차이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하루에 심는 방식의 실패율이 조금더 높은것으로 나옵니다.

임플란트 후기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런 임플란트 후기가 있습니다.

발단]

빨간 치아는 작은 어금니 역할을 하는 치아인데 양쪽 대칭되게 썩어서 크라운치료를 한상태였어.

양치를 잘한다고 했는데 치아사이에 썩어서 옆으로 썪어들어가면서 신경치료후 이쑤시개 두께만한 봉을 심어서 크라운을 한상태였어

헌데 뿌리가 휘어서 신경치료를 오래 했지만 끝까지는 할 수 없다는 진단을 받고 최대한 신경치료후 덮었어.

덮었더라도 젓가락등으로 통통치면 약간 아픈 정도였지만 참고 잘지냈지

헌데 약 3년쯤뒤 갑자기 아프기 시작하는거야 밥도 못십을정도로 너무아파서

치과를 갔어. 중간에 씌웠던 크라운을 제거하고 재 신경수술을 했지. 약 1달간 한 후 위와같이 동일하게 완전히는 못했다. 최대한했지만

여기서 더 통증이오거나한다면 치수절단술이나 임플란트를 해야한다고 선고를 받고 크라운을 잘덮었어.

약 5년뒤 미친듯이 붓기시작하고 아프고 얼굴에 팔짜주름이 심한편인데 왼쪽만 팔짜주름가지 없어질정도로 붓고 아프기 시작했어.

속으로는 아.. 올게왔구나.. 이제 임플란트를 해야될때인가 싶었어

처음 몇일은 참아보다가 도저히 안되서 임플란트를 잘하는 병원을 검색했어.

요새 이서진이 선전하는 디오나비가 그래도 가장 괜찮아보이더군..

해운대 w모병원을 찾아갔지..

보자마자 발치합시다 하더니 바로 뚝뽑고 임플란트를 해야된데..

오늘은 임플란트 수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