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받는법(금리 낮은곳 찾는법)

오늘은 주택담보대출 받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또한 주택담보대출 금리 낮은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주택담보대출 받는법

우리나라에서는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해서 대출 규제를 하고있는데요, 최근 집값 하락과 더불어 정부에서도 강력한 정책을 펼치고있어요. 이에따라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볼게요.

주택담보대출이란

주담대란 말 그대로 주택 담보 대출입니다. 즉, 아파트나 빌라 등 건물을 담보로 잡고 돈을 빌리는 거죠. 주담대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 적격대출이 있어요.

세 가지 모두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진행하는 상품이고 조건 또한 조금씩 다르니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디딤돌대출VS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 vs 보금자리론
두개 다 비슷한듯 하지만 조금 달라요. 우선 두 개 모두 소득 제한이 있고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만 신청가능해요. 그리고 둘다 최대 2억원까지 빌릴 수 있지만 금리는 차이가 좀 나요.

(보금자리론 금리 최저 1.85%) 다만 신혼부부라면 우대금리 적용해서 0.2%p 감면받을 수 있으니 알아두세요~

주택담보대출의 종류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한가지만 있는게 아닙니다.

– 주택 구입을 위해 받는 구매자금

– 이미 보유한 주택을 담보로 받는 생활자금

주택담보대출 순서

주택담보대출의 순서는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1) 한도 및 금리조회

(2) 필요서류 제출

(3) 세대원 동의

(4) 서류 심사

(5) 대출계약서 작성 및 실행일 예약

(6) 법무사 배정 및 대출실행 동의

(7) 대출 실행

주택담보대출 받은 후기

생각보다 주택담보대출 받는법은 꽤 간단합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주택담보대출 후기도 상당히 많은데요.

2015년에 내집마련을 했음. 아파트는 아니고 엄청 작은 빌란데 어차피 평생 혼자 살거라 구입함.

은행끼고 대출했는데 빌라라서 대출한도가 아파트보다 많이 안나와서 4천 대출했음.

그당시 이율이 3% 초반대 나왔는데 나 대출하고 조금 지나니까 대출 대란이라 그런지 2%대까지 떨어지드라 ㅠㅠ

15년 만기 원금균등으로 대출하니까 원금이 20만원대 대출이자가 10만원정도 총 30만원 정도 나옴.

5년 고정금리고 이후에는 변동금리였는데 이자 오를까봐 걱정이 되서 5년 안에 갚겠다고 결심함.

내 월급이 200만원 초반대인데 따로 적금 안들고 목돈 어느정도 모이면 4~5백씩 원금 갚았어.

약 500만원정도 갚을때마다 월 이자가 만원정도 줄더라고…

중도상환수수료가 나와도 무조건 대출금액 줄이는게 이자도 줄기때문에 빨리 갚는게 이득이라더라.

이번달에 연말정산할 때 보니까 작년에 1년동안 1700만원정도 갚았더라.

오늘보니 약 450만원정도 대출금 남았었는데 이자가 만얼마씩 나오고 원금 3만 얼마에 4.5만정도씩 나감.

천천히 갚을까 생각했는데 만얼마씩 나오는 이자가 아깝다는 생각에 오늘 전부 상환했어.

계산해보니 4천대출해서 45개월동안 총이자 약 270만원정도 내고 원금상환 끝냈네.

주택담보대출 금리 낮은곳

주택담보대출 금리 낮은곳 찾는법은 어떨까요?

이런방법이 있습니다.

(1) 뱅크몰에 접속한다.

(2) 주택담보대출금리를 비교한다.

오늘은 주택담보대출 받는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