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진 밸런스 샤프트 기어 마모
2004년부터 2008년 사이에 생산된 일부 C-클래스 모델에서는 엔진 밸런스 샤프트 기어의 조기 마모 문제가 보고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엔진 경고등이 점등되거나 엔진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수리 비용이 상당히 높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엔진 일련번호 2729..30 468993 이하의 M272 엔진에서 주로 발생하며, 해당 부품의 결함으로 인해 집단 소송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전자 장비 및 소프트웨어 결함
일부 C-클래스 차량에서는 전자 장비 및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가 보고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형 모델에서는 퓨즈 박스와 관련된 결함으로 인해 차량의 동력이 갑자기 상실되거나 화재 위험이 제기되어 전 세계적으로 약 25만 대의 차량이 리콜되었습니다. 또한, 2010년부터 2016년 사이에 생산된 모델에서는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의 결함으로 인해 리콜이 이루어졌습니다.
배기가스 관련 문제
C-클래스의 일부 디젤 모델에서는 배기가스 배출과 관련된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특히 OM 651 엔진을 탑재한 차량에서 배출가스 조작 의혹이 제기되어 독일 연방 자동차청(KBA)의 조사를 받았으며, 이에 따라 리콜 조치가 이루어졌습니다.
브레이크 시스템 결함
2003년부터 2006년 사이에 생산된 일부 C-클래스 모델에서는 Sensotronic Brake Control(SBC) 시스템의 결함으로 인해 브레이크 성능 저하 및 안전성 문제가 보고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대규모 리콜이 시행되었으며, 해당 부품의 보증 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