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임플란트 당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임플란트 하루에 하게되면 어떨까요 본문에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임플란트는 최근 노인인구 증가에 따라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고 있으니 임플란트 지원금 아래에서 받아가보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곳
임플란트 잘하는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정확히 얘기하긴 어렵지만 임플란트 잘하는 곳 고르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니 아래의 꿀팁을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원장 인성이 쓰레기인 병원 믿거
교정은 긴 과정이 필요한 장기전이다. 매달 가야하는데 갈 때마다 기분 상하고 싶지 않으면 처음 갔을 따 원장 인성이 별로다 싶은 느낌이 들면 바로 나와. 치과 많다.
2. 전문의 vs 비전문의
대충 이건 좀 복잡한 이야기인데… 지금 한창인 치과의사들(치전원 제외, 45-55세 치과의사)이 치대를 졸업할 시절에는 전문의 수련을 안 하는 경우가 절대다수였다. 그래서 45세 이상 치과의사들 중 전문의 따지는 것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 오히려 이 나이 치과의사들은 대한교정치협에 들어가서 ‘인정의’인지 확인해라. 꼭!!!
하지만 만약에 님이 젊은 치과의사들 (30대) 병원에 가면 꼭 확인해봐 전문의인지. 이 나이대에서는 꽤 중요할 수 있음. (하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젊고 개원 기간 10년 이하 병원은 비추. 교정은 케이스 쌓이려면 꽤 걸린다)
임플란트 시술과정
임플란트 시술과정은 하루만에 가능할까요? 시술과정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 상담 및 진단: 치과 의사는 치아의 해부학적 특성과 관련 질환 여부를 검사하며, 뼈 조직과 치주 상태를 진단합니다.
- 제거 및 재건: 치과 의사는 잃어버린 치아를 제거하고, 잘못 정렬된 치아 조직에 대한 보완작업을 진행합니다.
- 임플란트 교정: 치과 의사는 소켓의 크기와 깊이 등 기존 뼈 조직의 특성에 맞게 임플란트를 교정합니다.
- 치아 복원: 임플란트가 고정된 후, 치과 의사는 고급 복원 기술을 이용해 제작된 임플란트 위에 정교한 프로젝트를 설치합니다.
임플란트 당일
당일식립 임플란트는 치아를 발치하는 날 바로 임플란트를 하는 방법으로 수술횟수와 치료기간을 줄여주기 때문에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잇몸을 절개하지 않는 비절개방식으로 출혈이 거의 없습니다.
참고로 당일 식립 임플란트는 누구나 시술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잇몸에 염증이 심하거나 치조골이 너무 부족한 경우에는 임플란트 뿌리가 흔들릴 위험이 있어 당일 시술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당일 식립 가능한 조건
아래의 경우엔 당일 식립 가능한 조건이라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급성염증이 없고 잇몸뼈의 상태가 좋으신 경우
(2) 치아 뿌리에 금이 간 치아를 가지고 있는 경우
(3) 신경치료만으로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4) 최근 외상이나 사고로 인해 치아가 빠진 경우
당일 임플란트 후기
당일 임플란트 후기는 없을까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런 글이 있습니다.
가끔 보면 임플란트가 존나 무슨 중병 수술처럼 장기간의 병원출석이 필요하다 어쩐다 개소리 하는 쉴드글들이 있어서
임플란트 시술 경험자로서 씀
저는 어머니가 임플란트를 4개 하셨고 본인은 앞니 하나를 임플란트 하였습니다.
임플란트를 하게 된 이유는.. 좀 웃기지만 제가 중딩때 햄버거 쏜다는 친구뒤를 따라서 존나뛰어가다가
평소에 하던대로 계단난간을 뛰어넘었는데 다리가 걸려서 바닥에 면상격돌하면서 앞니 하나가 쏙 빠지더군요 ㅋㅋㅋ
당시엔 아직 몸이 성장중이라서 임플란트 시술이 불가능하다는 진단을 받아 나중에 성인되면 하라길래
대학가기직전까지 빠진 앞니를 브릿지도 아니고 틀니도 아닌 양 옆의 차이에 철사를 걸어서 그 위에 이 모양의 물건을 대충 걸쳐놓는
형태의 의치로 지냈습니다 ㅠㅠ 밥먹을땐 빼야됩니다 이거.. 하여간 개고생 하다가 임플란트를 하게 됬는데(홍지x 치과에서했습니다)
전 임플란트 시술 전에 설명 듣기론 \’이를 뽑은지 어느정도 되면 해당 자리의 치주골이 없어지기 때문에 뼈를 이식해야된다\’로 알고있어서
이미 이가 빠진지 4년이나 됬으니 어련이 \’이식을 해야겠지\’하고 있었으나 의사가 말하길 \’치주골이 3~4년 만에 사라지진 않는다 최소 6~7년은 지나야
서서히 사라지기 시작하니 걱정 할 것 없다\’라고 하더군요. 사진찍어보니 역시나 치주골이 아주 건재히 버티고있어서 임플란트 시술을 하게 됬습니다.
솔직히 홍xx치과 시설이 임플란트 80~150만원에 할 수 있는 전문임플란트 병원이라면서 광고하는 병원들보단 딸리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일반 강북으 ㅣ영세병원보단 월등했습니다)
해당 병원들 광고에서 보던 뭔 실시간으로 내부를 들여다보는 카메라,x레이투시 투영기 이런거 없이도 시술 잘 하더군요 ㅡㅡ;;
수술 오래걸릴줄 알았는데 40분 정도? 40분도 아니고 약간 덜 걸린걸로 기억합니다.
마취하고 나니 통증은 전혀없었는데 수술할때 느낌이 아주 ㅋㅋ 죽여주더군요. 잇몸을 째서 억지로 좌우로 벌린다음에
뼈에 구멍을 뚫는거라 그런지 ㅋㅋㅋ 그 잡아당기는 느낌은 어렴풋하게 났었거든요.
임플란트 당일 잘하는 곳
임플란트 당일 잘하는 곳은 아래와 같은 곳들이 있다고 하니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당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