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임플란트 가격 회복기간 40대 임플란트 후기

오늘은 40대 임플란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40대 임플란트의 경우 이빨이 꽤 약해져있는 상태기 때문에 40대 임플란트 가격이 비쌀수밖에 없습니다.

40대 임플란트

아래에서 임플란트 잘하는곳에서 바로 최저가 할인 받으시면 좋으니 바로 이제부터 집중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임플란트 잘하는곳

서울 임플란트 잘하는 곳은 아래와 같은 곳이 있다고하니 꼭 필요하신분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임플란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implant, im(in)(안에다) +plant(심어넣다)의 합성어로, 안쪽(내부)에다 심어 넣다라는 뜻이다. 치과에서 쓰일 때는 “잇몸뼈(치조골)에다 심어 넣다” 라는 뜻으로, 상실된 치아를 대체하기 위하여 타이타늄(Titanium)으로 만들어진 보철물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의학계에서 쓰일 때는 뭔가를 인체에 매입하는 수술, 즉 장기나 인공장기, 인공수정 등에 사용하는 말이다.

이가 썩어서 뺀 것 외에도 선천적으로 유치 아래에 영구치가 없다면 유치가 빠지고 난 다음에 임플란트를 해야 한다.

당뇨환자 임플란트

최근 당뇨가 늘어나면서 40대 당뇨환자의 경우 임플란트 해도 되는지 여부도 궁금해하시는분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당뇨 환자의 경우 감염에 취약하고 임플란트 성공률이 일반인보다 다소 떨어지므로 우선 혈액검사를 통해서 당화혈색소를 체크하고 나서 치과의사와 충분한 상의 후에 식립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고혈압 환자도 임플란트 식립 시에는 혈액검사를 받고 난 뒤 혈관 수축제 투여량을 조절해야 한다. 또한 우울증 환자 중에 SSRI를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실패율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 서울 임플란트 지원금 바로 신청하기

임플란트가 필요한 이유

치아를 잃게 되면 해당 부분의 뼈가 더 이상 자극을 받지 않고 약해져 빠르게 줄어들게 됩니다. 이 때문에 얼굴형이 바뀌거나 이른 인지 치매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인접한 치아들도 비정상적으로 움직여 치아 교정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고 원래 모습으로 복원하기 위해서는 임플란트가 필요한데요, 이를 통해 뼈에 다시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뼈의 형태를 유지하며 치아 미소를 완벽하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40대 임플란트 비용

40대 임플란트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임플란트는 나이가 높아질수록 처치할 과정등이 늘어나기 때문에 비용이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구분임플란트 비용
평균비용221만원
최소비용75만원
전체 이빨 임플란트625만원

👉 30대 임플란트 후기 더 보기 👈

틀니VS임플란트

틀니는 꼈다 뺐다하는 불편함 및 잇몸 통증, 이물감, 냄새, 발음장애 등으로 인한 불편함이 있으나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고정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자연치아와 같이 편안하고 대인관계나 일상생활에 자신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는 틀니보다 씹는 힘이 5-7배 강해져서 씹는 기능의 회복면에서 자연치아와 거의 유사하며 음식의 맛과 온도 및 질감을 훨씬 정확히 느낄 수 있습니다.

틀니의 경우 지속적으로 잇몸뼈가 흡수되지만 임플란트가 식립된 치조골에서는 저작력이 잇몸뼈가 전달되기 때문에 자연치아와 같은 자극을 받게 되어 잇몸뼈의 흡수가 적습니다.

40대 임플란트 회복기간

40대 임플란트 회복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특별한 요인이 없는 일반적인 치료의 경우 보통 수술 2~3개월 후에 치아가 완성된다. 다만 뼈의 강도가 약하거나,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 만성적인 잇몸질환으로 인해 손상을 입은 뼈의 양이 많은 경우는 6개월에서 1년까지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아플까요

임플란트 아플까요? 참고로 임플란트 무통인 곳도 있다고 하니 바로 내용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임플란트는 수술은 국소마취 하에서 진행이 되며 마취가 된 후에는 약간의 진동을 느끼실 뿐 별다른 통증은 느끼실 수 없습니다.

마취가 풀리면 수술부위가 부어 오르며 2-3일간 얼얼한 정도의 통증이 지속되지만 미리 처방해 드린 약을 드시면 일상생활을 하시는데에는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또한 임플란트 상부에 올라가는 보철물을 만들 때에도 이런 점을 고려하여 제작해야 합니다. 자연치아는 미세한 인대구조가 잇몸 뼈와 치아뿌리 사이에 연결되어 충격흡수 기능이 있지만 임플란트는 이런 구조가 없으므로 너무 단단한 음식을 드시거나 무리하게 사용하면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40대 임플란트 후기

인터넷을 찾아보면 이런 40대 임플란트 후기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 경험자로서 씀

저는 어머니가 임플란트를 4개 하셨고 본인은 앞니 하나를 임플란트 하였습니다.

임플란트를 하게 된 이유는.. 좀 웃기지만 제가 중딩때 햄버거 쏜다는 친구뒤를 따라서 존나뛰어가다가

평소에 하던대로 계단난간을 뛰어넘었는데 다리가 걸려서 바닥에 면상격돌하면서 앞니 하나가 쏙 빠지더군요 ㅋㅋㅋ

당시엔 아직 몸이 성장중이라서 임플란트 시술이 불가능하다는 진단을 받아 나중에 성인되면 하라길래

대학가기직전까지 빠진 앞니를 브릿지도 아니고 틀니도 아닌 양 옆의 차이에 철사를 걸어서 그 위에 이 모양의 물건을 대충 걸쳐놓는

형태의 의치로 지냈습니다 ㅠㅠ 밥먹을땐 빼야됩니다 이거.. 하여간 개고생 하다가 임플란트를 하게 됬는데(홍지x 치과에서했습니다)

전 임플란트 시술 전에 설명 듣기론 \’이를 뽑은지 어느정도 되면 해당 자리의 치주골이 없어지기 때문에 뼈를 이식해야된다\’로 알고있어서

이미 이가 빠진지 4년이나 됬으니 어련이 \’이식을 해야겠지\’하고 있었으나 의사가 말하길 \’치주골이 3~4년 만에 사라지진 않는다 최소 6~7년은 지나야

서서히 사라지기 시작하니 걱정 할 것 없다\’라고 하더군요. 사진찍어보니 역시나 치주골이 아주 건재히 버티고있어서 임플란트 시술을 하게 됬습니다.

솔직히 홍xx치과 시설이 임플란트 80~150만원에 할 수 있는 전문임플란트 병원이라면서 광고하는 병원들보단 딸리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일반 강북의 영세병원보단 월등했습니다)

해당 병원들 광고에서 보던 뭔 실시간으로 내부를 들여다보는 카메라,x레이투시 투영기 이런거 없이도 시술 잘 하더군요 ㅡㅡ;;

수술 오래걸릴줄 알았는데 40분 정도? 40분도 아니고 약간 덜 걸린걸로 기억합니다.

마취하고 나니 통증은 전혀없었는데 수술할때 느낌이 아주 ㅋㅋ 죽여주더군요. 잇몸을 째서 억지로 좌우로 벌린다음에

뼈에 구멍을 뚫는거라 그런지 ㅋㅋㅋ 그 잡아당기는 느낌은 어렴풋하게 났었거든요. 여튼 수술 끝나고 안내 받았습니다

오늘은 40대 임플란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