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운전면허 분실 신고 및 재발급 절차

운전면허 분실 신고 및 재발급 절차

운전면허증을 분실하면 신속히 신고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고 방법과 재발급 절차를 정리했습니다.

운전면허 분실 신고하기 👈

1. 운전면허 분실 신고 방법

운전면허증을 분실한 경우, 신속히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온라인 신고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www.safedriving.or.kr) 접속
  • 로그인 후 운전면허 분실 신고 메뉴 선택
  • 신고 완료 후 즉시 재발급 신청 가능

✅ 오프라인 신고

  • 가까운 운전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 방문
  • 신분증 지참 후 운전면허 분실 신고서 작성
  • 현장에서 바로 재발급 신청 가능

2. 운전면허 재발급 절차

분실 신고 후, 아래 절차에 따라 새로운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재발급

  1.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접속
  2. 로그인 후 운전면허 재발급 신청
  3. 수령 방법 선택 (운전면허시험장 방문 또는 우편 배송)
  4. 수수료 결제 후 신청 완료
  5. 우편 배송 선택 시 약 7일 소요

📌 오프라인 재발급

  • 가까운 운전면허시험장 방문
  • 신분증 및 재발급 신청서 제출
  • 수수료 납부 후 즉시 발급 (약 30분 소요)

3. 운전면허 재발급 비용

항목 비용 (원)
운전면허 재발급 신청 8,000
우편 배송비 4,000 ~ 5,000
총 비용 약 8,000 ~ 13,000

4. 자주 묻는 질문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