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임플란트 크라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임플란트 크라운 교체 빠짐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는 지금까지 가장 효과적인 치아교체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을 받는다는 것은 누구나 걱정이 되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지원금 바로 신청하기
임플란트는 치아 상실 시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치료입니다. 치과치료 중에서도 고가의 치료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부담스러워 하시는 치료이기도 합니다. 아래에서 임플란트 가격 할인 바로 받아보세요.
임플란트 지원금은 꼭 신청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임플란트 통증
임플란트 수술 후 통증은 일반적으로 수술을 받은 부위와 비례해서 느껴지기 때문에 모든 환자가 통증을 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수술 후에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에는 얼음을 적용하거나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술 후에는 일주일 정도는 휴식을 취하고, 식사나 양치 시에는 부드러운 음식과 칫솔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수술전 준비
임플란트 수술 전에는 무엇보다 치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담을 통해 수술 전에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수술 방법은 어떤 것이 좋은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수술 전에는 식사나 음주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전날에는 특별한 식사나 음주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 전날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수술 당일에는 편안한 옷을 입고, 머리카락은 묶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구조
임플란트 구조는 어떻게 될까요? 임플란트란 치아 상실 시 자연치아를 대체하기 위한 인공치아 시술입니다. 치아가 빠진 부위에 티타늄 금속체를 심고 나사모양의 구조물을 연결시켜 고정시킨 후 보철물을 장착하는 치료방법이죠.
이처럼 임플란트는 기존의 틀니나 브릿지 등과 달리 주변 치아 손상 없이 독립적으로 식립이 가능하며 저작능력 또한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크라운
크라운(왕관)이라는 명칭을 쓰는 이유는 간단하다. 실제 영미권 치의학에서 ‘진짜 치아의 잇몸 바깥쪽에 있는 부분’을 Crown이라고 부르고 한국 치의학 역시 이를 번역하여 정식명칭으로 ‘치관'(이 관이 왕관의 그 관이다)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라운 종류
크라운 종류는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다섯개가 있습니다.
(1) 메탈크라운
(2) PFM 크라운
(3) 올세라믹 크라운
(4) 지르코니아 크라운
(5) 골드 크라운
임플란트 크라운 빠졌을때
임플란트 크라운 빠졌을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만일 크라운이 빠졌는데 병원에 바로 갈 수 없는 상황(주말이라던가)이라면 일단 다시 직접 끼우고, 양치할 때는 빼고 양치 후 다시 끼면 된다. 물론 이 상태를 장기간 유지하는 것은 금물이니 최대한 빨리 치과에 가는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임시 크라운 안에 있는 자연 치아는 매우 약해진 상태이므로 계속 사용시에는 부러질 위험이 크다. 부러지면 그 다음은 발치해야하므로 치아에 자동차 값을 들이고 싶지 않은 이상 치과에 최대한 빨리 가야 합니다.
✅ 임플란트 이벤트 바로 신청하기
오늘은 임플란트 크라운 빠졌을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