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NH투자증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NH투자증권은 구 사옥(NH투자증권빌딩) 입주 이후 16년만에 2021년 자로 파크원 NH금융타워(타워2)로 본사를 이전했다. 그 동안 본사 조직이 여러 개 빌딩에 흩어져 있었는데 하나로 합쳐지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NH투자증권 체크카드
참고로 NH투자증권은 체크카드가 있는데요. QV Table 체크 L. : 2017년 5월 17일 출시. 처음 나왔을 때 OTP 결합으로만 나왔으나 일반체크하고 OTP 결합체크가 분리되었다. 혜택은 11:30~13:30에 일반음식점/커피전문점 결제시 20% 할인된다고 합니다.
신연금저축계좌(펀드/신탁형)/IRP(개인/기업형)/DC형 퇴직연금의 1년간 평균잔액이 400만원 이상 유지시 할인한도가 20% 증가한다.
나무증권 홈페이지
모든 업무가 비대면 혹은 ARS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이루어진다 (기본적으로 NH투자증권 영업점에서는 나무증권 업무를 취급하지 않음)고 하며, 모바일앱으로 계좌 개설시 기본 수수료가 0.01%로 저렴하다고 합니다.
전 금융권은 대면/비대면을 포함하여 모든 자유입출금 계좌 개설시 ‘마지막 계좌 개설후 20일 초과 + 자체 기준에 따른 방어’를 거처 통장 발급이 불가하기도 하지만 나무증권은 마지막 계좌 개설후 20일 이내라도 ‘빠른 개설’을 이용하면 신규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다만 이 경우 한도가 제한되며 모계좌로만 이체가 가능한 계좌로 발급 된다.
(한도 제한과 이체 제한 없는 계좌로의 발급을 원하면 20일 후에 시도 하거나 개설방어를 막을 비책(재직증명 등)을 준비해 주면 좋다.(단 제한계좌라도 모계좌외 타 계좌로의 송금이 안될 뿐이지 타 계좌로 부터의 입금은 가능 하다.)
나무증권 어플 바로 다운로드
모바일 앱과 PC웹을 통한 거래, 그리고 여타 증권사처럼 증권거래용 PC프로그램을 통한 거래를 지원한다. 다만 PC웹을 통한 거래는 ‘범용 공인인증서’ 혹은 ‘증권용 인증서’가 필요하다.
- PC웹 – 당연히(…) Active-X 등의 플러그인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야 한다.
- PC 프로그램 – 자체 제공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주식거래 외에도 이체가 가능하다.
미국주식을 가장 빨리 살 수 있는 증권사 중 하나이다. 18시(서머타임 시 17시)부터 프리장 거래를 지원한다.
NH투자증권 비대면계좌개설
현재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증권사마다 다르며, 일반적으로 1~2개월간 진행됩니다. 대표적으로, 삼성증권에서는 온라인 계좌개설 시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NH투자증권에서는 계좌개설 시 2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벤트 신청하기
오늘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