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SK증권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SK증권은 SK그룹에서 분리되었지만 2023년 12월 말까지 사명 사용기한을 연장하였으며 SK그룹과의 우호적 관계는 계속 유지하고 있다. 2020년 트리니티자산운용 지분 70%와 2021년 PTR자산운용 지분 70%, MS저축은행 지분 93.57%를 인수하여 최대주주가 되면서 경영권을 확보하고 자회사로 편입하였다.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계좌를 만들 수 있는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2016년 8월 시작했다. 주식과 CMA계좌를 1번에 개설할 수 있고 개설 지점을 선택할 수 있다. 일반 지점은 전문 PB의 자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스마트금융센터는 주식 수수료가 0.01%이다.
연계은행은 NH농협은행으로 고정된다고 합니다.
SK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통해 주는 금액이 대한민국 증권사 중 가장 짭짤한 편이다. 2022년 페이북 기준으로 이벤트기간 동안 종합계좌 개설+기간중 입금-출금액 10만원 이상+첫 거래시 3만 5천원을 준다. 대신에 MTS는 계좌 잔액을 타행이체할 시 500원을 내야 한다고 한다.
이벤트 바로가기
개설방어가 굉장히 깐깐하다. 삼성증권처럼 20영업일 다수개설 제한이 없는 곳도 있고, IBK투자증권처럼 은행 연계개설 꼼수로 피해가는 곳도 있고, 하다못해 신영증권처럼 영업점에 내방해 개설할 수 있는 곳도 있는데 SK증권은 아예 안된다. 농협은행 연계도, 비대면도, 대면도 다 컷먹고 무조건 20영업일을 기다려야만 개설이 가능하다.
물론 은행처럼 개설목적까지 따지진 않고 20영업일만 지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개설해준다. 공모주 열풍이 한풀 꺾인 현재야 증권사마다 돌아가면서 개설할 일이 거의 없어졌지만 2021~2022년 공모주시장이 떠들썩하던 시절엔 SK증권에 발목을 잡힌 사람이 많았다.
급등주 정보받기
급등주 매매 타이밍 잡는 방법 알려주세요!
사실 저도 아직 공부중인 입장이라 명확한 답을 드릴 순 없지만 제가 알고있는 선에서 최대한 설명드릴게요. 우선 첫번째로는 차트분석 입니다. 현재 해당종목의 위치가 어디인지 파악해야 해요.
그리고 두번째로는 재료 분석 이에요. 어떤 호재가 있는지 없는지 알아야겠죠? 마지막으로는 수급 분석 인데요. 기관/외국인 등 누가 사고파는지 체크하면 됩니다.
SK증권 리포트 다운로드
SK증권 리포트는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증권사 리포트는 대부분의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증권사마다 리포트의 형식이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투자하는 종목에 대한 리포트를 찾아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리포트 외에도 유료 리포트가 있으니, 본인의 투자 스타일에 맞는 리포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로가기
오늘은 SK증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